지하1층

Home
공간안내
서울가족플라자
층별안내
지하1층
지하1층

다목적홀

다목적홀_img_1 다목적홀_img_2 다목적홀_img_3 다목적홀_img_4
용도
교육 및 연구
이용대상
시민 (개인,단체,기업,공공기관 등)
이용방법
홈페이지 신청
이용시간
평일(09:00~21:00), 토요일(09:00~18:00)
규모(개수)
1개/194석(계단식 좌석)
면적
약 427㎡(129.17평)
위치
지하 1층~지상 1층
이용요금
1시간 당 66,000원(부가세 포함), 최소 2시간 단위 예약 가능. 평일 18시이후 및 토요일 전일 20% 가산 적용(1시간 당 79,200원)
부속설비
음향장비, 빔프로젝터 및 전동스크린, 유선 마이크, 무선 마이크, 고정조명 / *핀조명, 연출조명 불가
신청양식 다운로드 대관 신청하기

공간소개

◈ 공간소개

다목적홀은 스페이스 살림에서 다양한 교육 및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기관과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입니다.

행사 성격에 따라 과도한 전력량이 요구되는 공연, 방송 등의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신청 전 대관담당자에게 꼭 문의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다목적홀에 설치 불가한 크기 또는 중량의 자체장비는 반입이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 답사 또는 대관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

◈ 이용 원칙


  • 접수 후 담당자 승인 통보를 받은 후 결제 가능(승인 통보를 받기 전까지는 예약 확정이 아닙니다.)
  • 다목적홀은 최소 2시간 이상, 시간 단위로 대관 가능하며 대관 시간에는 준비 및 정리 정돈에 필요한 시간을 포함합니다. 
  • 부속설비 테스트 및 세팅, 행사 준비 등 준비시간을 포함하여 신청하지 않을 경우 행사가 지연되어 시작할 수 있습니다. 대관신청 1시간 미만 초과 시 1시간 단위로 이용료가 가산됩니다.
  • 오전 9시 행사의 경우 사전답사 및 테스트 진행 후 대관 전일 세팅시간도 사전 예약을 병행하셔야 원활한 행사진행이 가능합니다. 세부사항은 대관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다목적홀 예약 시 희망하는 대관시간 전후로 대관예약이 있을 경우 최소 1시간의 미화시간이 필요하니 해당 미화시간의 간격을 두고 신청하셔야 합니다
  • 다목적홀은 이용시점 기준 최대 3개월 전부터 1일 전까지 예약 가능합니다. 대관당일 신청, 당일 결제 불가하며, 사전승인없이 대관당일 시간을 초과해서 사용하시거나 사전 신청없이 대관당일에 부속설비 준비를 요청하시거나 설비를 사용하시는 것은 불가합니다. 
  • 다목적홀 부속설비 사용 시 개별 노트북 지참하셔야 합니다. (노트북 대여 X)
  • 기본 계단식 좌석으로 셋팅되어 있으며, 좌석 수납 가능하여 공간 전체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여분 테이블은 비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필요 시 대관기관에서 개별 준비해오셔야 합니다.
  • 무대나 단상이 없는 구조입니다. 무대와 단상이 꼭 필요한 행사인 경우 대관신청기관에서 직접 무대 및 단상을 준비하셔야 하며, 대관담당자에게 설치에 따른 사전 승인을 받고 협의하셔야 합니다. 
  • 음식물 반입은 불가하며, 행사 성격상 다과 반입이 필요할 경우 재단과 협의해야 합니다. (※ 현재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물과 무알콜음료를 제외한 음식물, 다과 반입 및 취식은 불가합니다.)
  • 사전 허가가 없거나 대관 종료 후 철거가 지연되는 설치물 및 장비는 재단이 임의로 철거할 수 있습니다. 
  • 또한 이때 발생한 대관자의 설치물과 설비의 손상에 대해서는 스페이스 살림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안내문 부착 및 배너 설치 등은 사전 허가를 받으셔야 하며, 접착력이 강한 테이프 등을 사용하여 대관시설을 손상시키는 경우 직접 손상복구를 하셔야 합니다.
  • 대관 신청자는 대관시설 사용 후 대관시설의 장비, 집기, 비품 등을 원상 복귀하고, 쓰레기를 직접 반출합니다. 일반쓰레기는 스페이스 살림 내 비치된 분리수거함에 넣거나 종량제 봉투를 직접 구입하여 담아서 1층 휴지통 앞에 배출하셔야 처리 가능합니다. 산업용 쓰레기는 대관자가 직접 처리하셔야 하며, 스페이스 살림에서는 처리 불가합니다.
  • 규정 위반으로 다른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힐 경우에는 대관 신청자가 배상합니다.
  • 부속 설비, 집기, 물품, 대관시설 내외부(벽면, 바닥, 점자블록, 수납식좌석 등) 훼손 및 분실 시 14일 이내 감가상각비용을 고려하여 변상합니다. 
  • 비매품 등의 사유로 구입이 불가능하거나 시가를 알 수 없는 경우에는 재단이 인정하는 대체 제품을 구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.
  • 결제방법: 승인일로부터 3일 이내 계약금 혹은 대관료 전액 입금확인이 어려울 시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

          - 행사 예정일 20일 이전에 신청 및 예약 승인 시: 30% 계약금 납부 후 행사 20일 전까지 잔액 전액 납부 및 승인 후 3일 이내 전액 납부

          - 행사 예정일 230일 이내에 신청 및 예약 승인 시: 승인일로부터 3일 이내 사용료 전액 납부

  • 취소/변경 및 환불

         - 대관(행사)일로부터 31일 전까지 취소신청서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      - 행사일로부터 D-31일 이후 취소/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.

           (당일: 위약금 100% / 1일전~20일전: 위약금 50% / 21일전~30일전: 30% / 31일 이후: 미부과)

  • 이용 문의: 공간운영팀 02-810-5238, 5262, 5263  contact@seoulwomen.or.kr      
    물품 변상에 대한 기간, 변상비율(%) 등의 정보 테이블
    기간 변상비율(%)
    구입 2년 미만 100
    구입 2년 이상 0

◈ 부속 설비

(부가세 10% 포함금액)

 품 명사 용 료(원) 단 위 비 고
1. 마이크 (유/무선) 3,300 회 ※  유선 1대, 무선 1대 총 2대까지 무료 (1대 추가시 마다 3,300원 부과, 유선 총 4대, 무선 총 2대까지 신청 가능) 
2. MIXER (AMP,SPK 포함)  55,000  회  스피커 사용시 필수 신청 (음악공연 포함) 
3. PROJECTOR (LCD)    49,500 회 천정 고정형 및 스크린 
4. 조 명 (기본)   33,000 회 세미나, 강연, 기념식 등 무대고정 조명 
5. 수납식 좌석  무료 회 194석
6. 보조좌석  무료 회  87석 
7. 화이트보드   무료 회 화이트보드용 펜 및 지우개는 제외 (대관자 지참) 


신청양식 다운로드 대관 신청하기
top